본문 바로가기

직업 썰

헤드헌터가 되는 법

반응형

 

 

헤드헌터가 되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헤드헌터가 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1) 서치펌에 들어가거나,

2) 서치펌을 차리거나,

둘 중 하나 입니다.

 

1) 서치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일반 기업 입사하듯이 

지원하고 면접보고 

합격하면 됩니다.

그럼 서치펌 소속의 헤드헌터가 

되는 것 입니다.

 

 

출처 : 우르오스 광고

 

정말 간단하죠?

서치펌의 경우

규모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입사가 까다로운 곳도 있겠고

입사 자체가 거의 프리패스인 곳도 있겠죠?

 

소형 서치펌도 워낙 많기에

진입장벽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2) 직접 서치펌을 차려서 회사 대표이자

헤드헌터가 되는 경우 입니다

 

 

 

이것도 그렇게 까다롭진 않아요.

(제가 너무 쉽게 생각하는 건가요? ㅎㅎ)

 

회사를 차린다는 건,

개인과 법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겠죠?

 

개인회사는 사장이 '직업상담사'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가진 사람이면 창업을 할 수 있고,

법인회사는 '직업상담사'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등기임원 2인 이상과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그럼 '직업상담사'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

이라는게 도대체 무엇이냐..

 

직업안정법 시행령 제21조

(유료직업소개사업의 등록요건 등)를 인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까다롭지 않다고 한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ㅎㅎ

보통 주변에 이런 지인들은 여러명 있으니깐요~

 

서치펌을 차리는 것도

서치펌에 들어가는 것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나 할 수 있다는 말도 있는거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희소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왜 헤드헌터를 하고 있을까요?

ㅎㅎㅎㅎㅎ

 

이상, 헤드헌터 헨리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